본문 바로가기
시사 정보

2022 신조어 테스트 2탄

by 하루-한시 2022. 7. 23.

2022 신조어 테스트 2탄

 

안녕하세요 하루한시입니다

 

오늘은 2022 신조어 테스트 2탄을 가지고왔습니다.

 

한번 몇개나 아는지 테스트해 보세요!

 

 

신조어 뜻풀이

 

저는 아는 단어가 별로 없더라구요! 그럼 바로 뜻 알려드릴게요

 

보통 맛있는 걸 먹었을 때

 

"아 오늘 위꾸 제대로 했다!" 이런 식으로 쓴다고 합니다.

 

위꾸 외에도 통꾸(통장을 꾸미다 = 돈벌었다) , 신꾸 (신발꾸미기) 등으로 쓴다고 합니다.

 

너또다.. 너무 찔리는 말이네요

 

돼지런하다는 먹을 떄 부지런한 사람들한테 씁니다.

 

넌 진짜 돼지런하다 이런식으로요

 

당모치 이지만 저는 양념파입니다!

 

온노는 현 코로나 상황을 잘 반영한 말같네요

 

대부분의 수업을 온라인 클래스로 진행해 온라인 클래스 노예가 되었다.

 

냉무= 제곧내 = 제목이 곧 내용이다.

 

혹시 아직 1탄을 안보셨다면

 

 

2022 신조어 테스트 1탄

2022 신조어 테스트 1탄 안녕하세요 하루한시입니다. 오늘은 2022년 신조어를 가지고 왔습니다. 한번 몇 개나 아는지 테스트해보세요! 몇 개는 이미 너무 유명한 말들이죠? 뜻 풀이. 그럼 뜻풀이 가

haru-hansi.tistory.com

 

오늘 가져온 신조어는 여기까지입니다.

 

이상 하루한시였습니다.

댓글